마이크로소프트에서 오는 4월에 마소 컨퍼런스에서 윈도우8.1 업데이트1 공개와 그리고 차기작 운영체제 윈도우9 관련 발표
있을예정입니다.
윈도우8.1 업데이트1은 스토어에서 업데이트 아닌 제어판 윈도우즈 업데이트 통하여 업데이트 진해될예정입니다.
그리고 윈도우9 정식 출시은 내년 2015년 2분기 4월~6월사이에 나온다고 합니다.
윈도우8에서 지적되었던 시작버튼 그리고 메트로UI 인터페이스 개선한 윈도9 완성판 내놓을 것이라고 합니다.
윈도우는 이상하리만큼 하나 성공하면 하나는 거의 사장되는 분위기로 징검다리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8이 힘을쓰지 못하고 시장을 점유하지 못하고 있어서 9의 출시가 앞당겨질꺼라고 하던데요,
점점 실체를 드러내고 있는 윈도우 9는 사용자 ui가 좀더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나오길 바랍니다.
그래야 윈도우7의 점유율과 8의 점유율을 흡수해서 점점 모바일 기기쪽으로 넘어가고 있는 시장을 장악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8의 실패를 거울삼아 좀더 직관적으로 노출되고, x86의 호환성을 유지해주고, 모바일쪽과 호환성이 늘어나면 뒤쳐저있던 모바일 시장으로의 진출도 한결 수월해 질 것 같습니다.
x86의 윈도우폰이 하루라도 빨리 모바일 시장에서도 자리잡아 경쟁이 다시 시작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174875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