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여행

수덕사

by 상실이남집사 2015. 10. 31.



단풍놀이는 잘 가지 않는 편이긴 하지만~

올해는 왠지 움직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다녀온 수덕사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손가락에 꼽히는 정도의 사찰이다보니

아마도 찾는 분들이 많았으리라 생각됩니다.

제가 방문한 날도 어김없이~ 많은 분들이 오셨었습니다.





일단 관광안내도는 저렇게 되어 있었습니다.

세월을 말하는 걸까요.. 관리가 안되는걸까요 ㅎ..





여기에서 입장료를 지불하고 수덕사로 올라가야합니다.

국가에서 관리하는 건지..아니면 사찰에서 관리하는건지..





제가 예전에 다녀왔을때보다 점점 더 커지고 있었습니다.

이런 문을 2개를 지나고 하나의 건물을 통과해야

대웅전으로 갈 수 있었습니다.





여기가 3번째 건물.





사찰 한편으로는 가을의 색이 살짝살짝 나오고 있었습니다.





대웅전 앞에 있던 아름드리나무아래에서

학생들이 한참 설명을 듣고 있었습니다.

저 나무에도 서서히 가을의 빛이 돌기 시작하고 있었습니다.






수덕사의 대웅전과 3층석탑입니다.






대웅전은 국보 제 49호로 등록 되어 있고 관리가 잘되어 있었습니다.





수덕사의 3층석탑의 유래가 적혀있는데요,

통일신라시대양식을 현 고려 초기의 석탑으로 추정된다.라고 설명되고 있습니다.





수덕사의 대웅전 언저리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왼편에 있는 탑이 고증을 거쳐서 만들었다는 금강보탑이라고합니다.

음...글쎄요..어느시대부터 어떻게 어디까지 고증을 거친건지 자세한 내용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왜 대웅전 앞에 새워져있는지에 대한 연유도 전 못찾았네요..;



댓글